무인공망 탈장수술
‘강리페어 탈장수술’의 가장 큰 특징은 문제가 많은 인공망을 전혀 사용하지 않는 새로운 서혜부 탈장수술법이라는 것입니다.
앞서 말씀 드린 대로 인공망 탈장수술은 애초의 기대와는 달리 여러 가지 많은 문제점을 야기하고 있습니다. 게다가 새로운 인공망을 개발하기 위한 노력들도 큰 효과를 보여주지 못하고 있습니다. 사실 이런 접근법은 문제의 본질을 잘못 짚은 것입니다. 인공망 후유증을
해결하려면 새로운 인공망을 개발할 것이 아니라 문제의 원인인 인공망 자체를 사용하지 말아야 합니다. 가장
쉽고도 간단한 방법이지요.
하지만 무턱대고 인공망 탈장수술을 전격 폐기하는 것은 의사들 입장에서 쉬운 일이 아닙니다. 마땅한 대안이 없기 때문입니다. 재발률이 무려 10~30%에 달할 정도로 높았던 과거의 자가조직 무인공망 탈장수술법인 ‘변형 바시니 교정술’ 등으로 돌아가는 것은 시계를 30년 뒤로 되돌려놓는 것일 뿐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최근 인공망 탈장수술을 기피하는 환자들이 늘면서 과거의 탈장수술법을 되살려 시행하는 병원들이 조금씩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들 자가조직 탈장수술은 재발률이 매우 높을뿐더러, 수술 직후 심한 통증을 유발함으로써 장기간 입원을 요하는 큰 단점이 있습니다.
따라서 인공망을 더 이상 사용하지 않으면서도 이런 난제를 해결할 전혀 새로운 차원의 무인공망 서혜부 탈장수술법non- mesh tissue repair이 필요합니다.
‘강리페어 탈장수술’은 바로 이러한 문제를 해결한 수술입니다. 이물질 異物質인 플라스틱
인공망을 전혀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인공망 후유증에서 완전히 자유로우며, 동시에 재발 문제도 거의 완벽하게
해결한 신개념의 탈장수술법입니다.
일부 의사들은 강리페어 탈장수술을 과거에 사용하던 자가조직 탈장수술과 동일한 수술로 오해하고 있습니다.
또는 동일한 수술이라고 의도적으로 호도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그러나 강리페어 탈장수술은 인공망을 사용하지 않는다는 사실만 같을 뿐, 과거 수술들과는 수술 방식이 전혀 다른 새로운 개념의 무인공망 서혜부 탈장수술법입니다. 재발이 0.8%로 매우 낮고 수술 직후 통증도 심하지 않습니다.
국소마취 탈장수술
국소마취가 유ㆍ소아부터 100세 어르신까지 누구에게나 가장 안전한 마취라는 점과, 그럼에도 불구하고 실제로는 국소마취 탈장수술이 널리 행해지지 못하고 있는 이유를 앞에서 설명드렸습니다.
이렇게 좋은 국소마취 탈장수술을 받을 수 없다는 것은 매우 안타까운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그러나 실망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안심하고 국소마취로 받을 수 있는 강리페어 탈장수술이 있기 때문입니다.
강리페어 탈장수술은 현재까지 소개된 서혜부 탈장수술법 중에서 수술 범위가 제일 작기 때문에 국소마취제 최대 허용량 내에서 수술 부위를 충분하게 마취할 수 있습니다.
즉, 국소마취로도 완벽한 무통 마취가 가능합니다.
가장 많이 사용되는 국소마취제인 리도카인의 성인 최대 허용량은
그렇다고 탈장이 심하지 않을 때만 국소마취로 가능한 게 아닙니다. 아무리
심한 서혜부 탈장이라도 강리페어 탈장수술은 항상 국소마취 하에 시행합니다. 탈장이 심해도 실제 마취제를
주사해야 하는 범위는 비슷하기 때문입니다.